소래습지생태공원의 그 아득하고도 허허로운 풍경~!

2012. 11. 23. 08:15세상 이야기

 

 

띠리링~ 그녀의 전화... 노량진역에서 소래포구 까지

직통으로 달리다시피 하는 젓갈열차가 생겼다고 한다.

신날 것 같으니 체험 삼아 꼭 한 번 타봐야 겠다고 한다.

그래서 주말에 등산을 가기로 했던 계획을 급 변경, 첫 차인 9시 열차에

후다닥 몸을 실었다. 그렇게 해서 찾아가게 된 소래습지생태공원~

 

 

 

지난 여름 이곳을 찾은 적이 있었는데, 너무 더운 날씨탓에 제대로

돌아보지도 못한 채 포기하고 말았던 적이 있었다.

다시 찾은 소래습지생태공원은 푸른 빛이 모두 사라지고 안개처럼 피어 있는

갈대꽃과 그 갈빛을 닮은 가을이 공원을 채색해놓고 있었다.

 

 

 

 

 

 

 

 

 

 

 

 

 

 

 

 

 

 

 

 

 

 

 

한 때 소금창고로 쓰였던 건물~ 소래습지생태공원은

한 때 우리나라 최대의 염전이 자리잡고 있었던 곳이라고 했다.

 

 

 

 

 

 

 

 

 

 

 

 

 

 

 

 

 

 

갯벌에 흩어져 있는 타일 조각들은 염전의 바닥에 깔았던 것들로,

염전이 사라지면서 풍경인양... 흉물인양 흩어져 있었다.

 

 

 

 

 

 

 

 

 

 

 

 

 

 

 

 

 

 

 

 

 

 

 

 

 

 

 

 

 

 

 

 

 

 

 

 

 

 

 

 

 

 

 

 

 

 

 

 

 

 

 

 

 

 

 

 

 

 

스래습지생태공원의 명물, 풍차~

총 세 기의 풍차가 있었다.

 

 

 

 

 

 

 

 

 

 

 

 

 

 

 

 

 

 

 

 

 

 

 

풍차를 카메라에 담느라 열심인 어느 여인~

 

 

 

 

 

 

 

 

 

 

 

 

 

 

 

 

 

 

 

 

 

 

 

 

 

가을의 막바지에서 가을의 마지막 흔적을 보고 싶다면

소래습지생태공원을 찾아가 보기를~!

갈꽃을 스치는 바람소리와 드넓은 갈대밭이 만들어 놓은

아득하고도 허허로운 풍경에 몸과 마음을 적셔 보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