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고향처럼 아늑한 곳이 되어버린 주문진에서~!

2012. 12. 5. 07:50여행 이야기

 

지금 동해안이 도루묵으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그녀,

열흘 전부터 도루묵 낚시를 떠나고 싶어 안달이 났다.

그래서 이번 주말 달려간 주문진... 하지만 결과부터 말하자면 헛탕이었다.

날씨는 하늘이 세수를 한 듯 맑았지만 파도가 높아 제대로 낚시를 할 수 없었다.

 

 

 

주문진은 우리에겐 어쩌면 두 번 째 고향과도 같은 곳이다.

해마다 서너 번은 낚시를 하기 위해, 또는 바다를 보기 위해 찾아오는 곳이다.

 

 

 

 

그녀는 이 주문진의 풍경이 유난히 마음에 든다고 한다.

화려한 풍경도 고운 모래빛을 자랑하는 드넓은 백사장도 없는 곳이지만

이곳 주문진에 왠지 마음이 끌린다고 했다.

 

 

 

그래서 나도 덩달아 주문진을 좋아하게 되고 말았다.

일 년 중 가장 자주 들르는 곳... 고향처럼 아늑한 곳이 되어 버렸다.

 

 

 

 

부두에 줄지어 놓여져 있는 양미리가 가득 잡힌 그물~

 

 

 

 

그리고 그 양미리를 열심히 수확하고 있는 동네 주민들~

 

 

 

 

전 날 내린 눈으로 대관령과 오대산 자락엔 하얀 눈이 덮여 있었다.

 

 

 

 

하늘엔 하얀 구름이 떠 가고 수평선은 선명하게 줄을 긋고 있었지만

밀려 드는 파도탓에 방파제에서도 해안에서도 낚시 불가~

 

 

 

주문진의 명물인 산 위의 하얀 등대~

 

 

 

 

그리고 긴 방파제 끝의 또 다른 하얀 등대~

 

 

 

 

이 등대는 주문진 외항의 입구를 지키고 서있는 하얀 등대~

 

 

 

 

그 등대를 배경으로 열심히 점프샷 놀이중인 세 아가씨~ㅎ

 

 

 

 

주문진 외항의 한적한 풍경~

미련을 버리지 못한 그녀는 아무 고기라도 기어코 한 마리 잡고야 말겠다며

다시 낚시를 드리우고~ 하지만 고기들이 모두 단체로 묻지마관광이라도 떠나버렸는지

여전히 감감 무소식... 그렇게 오후의 시간이 흐르고 있었다.

 

 

 

양미리를 채취하고 있는 사람들 위로 계속 날아다니고 있는 갈매기 떼~

 

 

 

 

양미리 채취도 거의 끝무렵인 듯 보였다.

 

 

 

 

바닷가에 앉아 등대를 바라보고 있는 소년들~

여행을 온 듯 우리에게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어줄 것을 부탁했다.

 

 

 

 

이사부크루즈선이 갈매기 떼를 데리고 막 항구를 빠져 나가고 있었다.

 

 

 

 

주문진항을 출발해서 강릉 경포대 앞 바다를 돌아오는 유람선이라고 했다.

 

 

 

 

해안으로 끝없이 파도는 밀려들고~

 

 

 

 

하늘에 떠있는 특이한 모양의 구름~

 

 

 

 

다시 주문진항으로 돌아오고 있는 이사부크루즈선~

 

 

 

 

바다와 인접한 냇가는 온통 갈매기들의 천국이었다.

 

 

 

 

암튼 낚시는 헛탕을 쳤지만 만원에 6마리나 되는 오징어회에 소주도 한 잔하고,

파란 하늘과 또 그보다 더 파란 바다도 실컷 봤으니 여행의 즐거움은 충분히 누린 셈이었다.

 

 

 

 

 

그렇게 주문진에서 보낸 하루였다.